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과정 졸업 후 마케터로근무하고 있는 애플가족입니다. 입학 당시 전공에 대해 별로 아는 바가 없는 상태에서 시작했습니다.그래도 커리큘럼을 따라가다 보니 졸업도 하고 일도 하게 되었네요. 간략하게나마 저의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코스 결정 사유
애플유학원 원장님으로부터 새로 생긴 디지털 마케팅 과정에 대해 들은 것이 시작이었습니다.디지털 마케팅에 특별히 관심을 가져 본 적 없었지만, 막연히 미래가 밝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왠지 알아야 할 분야인 것 같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공부 하는 기간도 짧고, 학교도 가깝다는 별로 중요하지 않은 이유들까지 합세하여 즉흥적으로전공이 바뀌었답니다.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설레임이 용기를 준 걸까요.
입학조건
입학조건은 아이엘츠 점수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기본적인 교육과정을 거쳐오신 분들이라면 별다른 조건은 없습니다. 막상 입학을 해 보니 막 대학을졸업했거나, 대학 졸업 후 한 두 해 일을 하다고 온 젊은 친구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전공도, 전에 하던 일들도 다양했습니다. 물론IT나 마케팅 관련업에 종사하던 친구들도 있었지만 저희 반의 경우 30%를 넘지않았습니다.
수업내용
인터넷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이 디지털 마케팅입니다. 웹사이트에서 볼펜을 파는 사업을 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비즈니스를 알리고 사람들이 오도록 하는 것, 온 사람들이 볼펜을 사도록 하는 것,그리고 다음에 또 사러 오도록 하는 것… 이런 과정들에 필요한 것을 알아야겠지요.제가 배운 과목들은 디지털 마케팅 개관, 웹사이트 만들기, 디지털 디자인 편집 도구, 비즈니스 분석 툴, 검색엔진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등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학교만 다니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드실 텐데요.일단 아닙니다 라고 말씀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분야가 빠르게 변하기때문입니다. 끊임없이 지식을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것이 디지털 마케팅 일을 하는 사람들의 숙명입니다.그러나 저의 경우 많은 과목을 빠르게 접한 것이 큰 맥락을 잡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은 선생님들의 스타일에 따라 많이 다릅니다. 각 코스에 대한 의견도 학생들마다 다양합니다만, 수업 내용과 평가방식을 이해하시고,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의문이 있거나 불확실한부분에 대해서는 미리 질문을 하고, 마감날짜 등은 꼭 지키는 것이 당연히 좋습니다.
2편은 https://cafe.naver.com/applenz/16033 클릭해서 보시면 됩니다.